소나무 껍질 추출물의 25가지 건강상의 이점

 

소나무 껍질의 의학적 사용은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동아시아와 북미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16세기에 프랑스 선장은 선원들의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 북미 원주민이  즐겨 마시던 소나무 껍질 차를 마신 것으로 유명합니다.

20세기에서야 프랑스 연구원들의 이유가 밝혀졌는데 그 이유는  소나무 껍질이 비타민 C 흡수를 도왔기 때문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다시 현미경으로 관찰되었으며 소나무 껍질에 있는 올리고머 프로안토시아니딘 화합물(OPC)의 항산화 활성이 인체에 미치는 많은 긍정적인 영향에 감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많은 임상 연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소나무 껍질 추출물이 건강을 개선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2002년에 소나무 껍질 연구를 검토한 결과 많은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비타민 C와 E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천식 환자의 폐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흡연자의 혈소판 응집 감소, 심장병 환자의 작은 혈관을 확장합니다.

루푸스 환자에서 면역 조절 효과를 보였습니다.

항고혈압제 및 경련 방지제로서 복부 생리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동기 ADHD의 증상을 줄이는 것을 포함하여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로도 많은 새로운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소나무 껍질에 있는 OPC는 항산화 효과로 처음 알려졌지만 인체에서 항알레르기, 항발암, 항염 및 항균 활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나무 껍질 추출물이 함유된 보충제를 섭취할 때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소의 생산을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합니다.

소염제로서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혈류에서 순환하는 염증 물질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항산화제, 특히 비타민 C와 E의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항산화 활성은 피부의 자연적인 자외선 차단과 태양에 의한 점진적인 노화를 개선합니다.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진정시켜 상처 치유를 촉진합니다.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항균, 항염 및 항산화 활성의 조합을 통해 감염과 싸우고 자가면역 반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균: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포도상구균, 대장균 및 슈도모나스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해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 껍질 추출물( 엔조제놀 )은 신체가 산화질소를 생성하도록 도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춥니다.

정맥류에 도움이 될 수 있음: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순환을 개선하고 정맥류의 부종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암: 연구에 따르면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폐암과 피부암에서 종양 세포의 성장을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폐의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만성 폐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귀 감염이나 독성으로 인한 청력 및 균형 상실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포도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항알레르기: 자가면역 반응을 진정시켜 알레르기 증상을 감소시킵니다.

천식에 대한 항염 효과

진통제로서 생리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감소시켜 운동 지구력을 촉진하고 운동 선수의 근육 피로를 줄입니다.

한 일본 연구에 따르면 기존 약물의 부작용 없이 발기 부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항염 작용을 통해 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추고 관절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눈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망막 미세출혈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나무 껍질의 항산화 활성은 백내장을 예방하고 태양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뇌의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로부터 뉴런을 보호함으로써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뇌 기능을 촉진합니다. 2011년 이탈리아 시험에서는 학생들에게 8주 동안 소나무 껍질 추출물 보충제를 투여하여 집중력, 기억력, 기분이 개선되고 불안 수준이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뇌로 가는 혈류가 개선된 결과로 생각되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건강한 노인의 기억력이 향상되고 산화 스트레스 지표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의 ADHD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규모 초기 실험에서는 소나무 껍질 추출물이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가 있는 어린이의 산화 손상을 줄이고 항산화 수치를 높이며 면역 및 신경 화학적 균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관련된 신체적 및 정신적 불만의 감소를 보여주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소나무 껍질 추출물을 부정맥, 불면증 및 식욕 감퇴를 포함한 몇 가지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메틸페니데이트(예: 리탈린)의 대안으로 평가했습니다. 이 예비 시험에서 PBE는 심각한 부작용 없이 최소한 메틸페니데이트만큼 효과적이며 위약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7년에 더 큰 후속 실험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25 Health Benefits of Pine Bark Extract – Blog (abouthealth.co.nz)